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스포티지 다이매뉴얼 게시판    스포티지에 직접 작업한 내용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게시판 오류 방지를 위해 이미지 1개 이상 첨부해 주십시요.

정비관련 오토큐 보증수리 관련 내용과 1번 머플러 정비

먼저 오늘 아침에도 글올렸지만 고압펌프 관련 내용들은 다 아시겠지만. 

풍동에 있는 21세기 기아자동차 오토큐에서 아침8시30분에 정비 받았구요.


고압펌프 누유가 맞다고 보증수리 된다고 고압펌프 교체해 준다고 통보 받았네요.

고압펌프 사진 촬영해서 본사쪽에 확인 받은거 같더군요. 일주일 있다가 고압펌프 


본사에서 받으면 차량입고 후 수리예정입니다. 그리고 매연 문제 떄문에 새벽부터

신경질이 났네요. 따로 글도 올렸지만 2주전에 한국마후라에서 교체 받은거구요.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품을 잘못 만든겁니다. 한국마후라 사장님이 만들거라는데.

뮈 같네요. 테스트도 안하고 파는 것 같습니다. 그냥 돈 없으면 비품, 여유되시면 정품 사용하세요.


신경질이 나서 직접 부품 구해서 부천에 있는 셀프정비소 가서 직접 교체했습니다. 여기서 

신경질이 또 한번 더 납니다. 아주 미치고 팔짝 뛰겠더군요. 한국마후라 사장님이 단차 조정해 


주신다고 3번 마후라 산소로 파이프를 조정해 두었던게 말썽을 부려서 교체하는데 30분이나

걸렸네요. 이건 완전히 짜쯩 지대로..ㅠㅠ


힘없는 자는 그냥 참아야 하니 뮈..ㅠㅠ 장한동 가기도 멀구 ㅠㅠ ,,  담부터는 원만한건 직접할 생각이예요.

믿을 만한 카센타 없을까요. 아무리 오랜된 차량이래도 이렇게 하면 안되는 것 아닐까요. ? 하아.


**1 아래 사진은 고품과 신품(정품) 사진입니다. 빨강 원이 누유되는 부분입니다. 용접된 부분에서 

전부 새는 거죠. 이게 말이 되나요.? 저도 제조업에서 오래 일했지만 파이프 나 "압"이 걸리는 부분을


테스트도 없이 판매하다니요..ㅠㅠ,,,,,,, 실망이네요. 정말...ㅠㅠ  (아 내돈 ㅠㅠ)

**2 누유되는 부분 확대 #1

**3 누유되는 부분 확대 #2 -- 확실히 매연이 보이시죠. 한쪽으로 새더군요. 정말이지 ㅠㅠ

 (그냥 비품 쓸껄....ㅠㅠ)

**4 엄청 힘들게 1번 머플러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모양이 이상하죠.. 저리됩니다. 

  원인을 한참 생각하다가 알게 됩니다. 3번 마후라..ㅠㅠ

**5 문제의 3번 마후라 ... 빨강 원안의 파이프를 한국마후라 사장님이 산소용접기를 이용해.

  단차를 조정했던 부분입니다. ㅠ어떻

**6 어떻게든 설치하구. 집으로 돌아와서 한컷...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보시면 좌우 높이가 다릅니다. ㅠㅠ  이유는 뮐까요... ㅠㅠ

1번 머플러가 정상이 제품이 장착이 되니까. 3번 머플러 조정된 부분이 틀어지면서 좌.우가

편차가 생긴겁니다. 이걸 해결하려면 또 산소용접기를 이용해 파이프를 조정해야 되지요..아니면

3번 머플러를 정상인 제품으로 바꾸던지요.ㅠㅠ 

( 속으로 정말 할짓이 아니다. 아니야.  생각하면서도 제발 고장나지 말고 오래 가자! 라고 빌었네요. ㅠㅠ)

( 내 돈주고 뮈하는 짓인지 정말..ㅠㅠ ------------"" 담부터는 절대 멀리가서 수리 안할랍니다. ㅠㅠ)

**7 크랭크 각센서 위치 사진이예요.. 차량 아래에서 보시면  저 위치에 있습니다. 

  이걸 기어 들어가서 작업하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한 분들이더군요. 리프트에 차량 올려서 

  작업해도 힘들어요... 안쪽으로 푹 들어가 있어서 그리고 등속조인트 때문에 자세가 영~~~

안나와요..그리고 아래에도 있지만 10mm 롱 복스가 있어야 작업이 됩니다. 옆에 있는 커넥터

분리해도 작업공간이 적어서 롱복스가 꼭 필요해요. 

**8 엔진 룸에 위에서 보면 크랭크 각 센서 커넥터 위치 입니다. 

작업하실려면 배터리 랑 인테이크 호스인가요. 제거해야 됩니다. ^^

**9 아래 사진이 10mm 롱 복스 꼭 필요해요. 

**10 그리고 엔진룸 옆에 뮈라고 하는지 모르겠지만 실내로 가스 유입되지 말라고 사서 설치

고무 호스를 조금 잘라내고 설치했네요. 본넷이 빡빡하게 닫힙니다. 아주 힘들게요. ^^


아침부터 오후까지 일산에서 부천까지 왔다가 갔다가 힘든 하루였네요. 이제는 매연 냄새가 아예 

나질 않습니다. 처음부터 매연이 새고 있었던 거지요. ㅠㅠ (나 건강에 문제 없을까요?) 하여간

오늘 한 diy 는

1. 1번 머플러 교체

2. 크랭크 각센서 교체

3. 크랭크 센서 교체

4. 에어플로어 센서 청소 (전용 세척제 사용)

5. 브레이크 액 교체 (장비 사용)

6 본넷 후드(?) 설치


많이도 했네요. 참고로 diy하고 시동 안걸려서 식겁했다는 ㅠㅠ 6번 만에 시동 걸려서 살았어요. ㅠㅠ

에어플로어 센서 청소를 하고 완전히 건조된 다음에 조립했어야 했는데 10분 정도만 있다가 

설치해서 시동에 문제가 있었던듯해요. 참고로 에어플로어 센서 청소는 꼭 해보세요. 엔진이 

말도 안되게 부드러워 져요. 정차시에는 진동및 소음이 조금 증가했는데 저속에서는 완전 조용해 졌어요.

특히 저속에서 울컥하던 증상이 말끔히 사라졌어요.  그리고 브레이크 액 교체도 추천..

이제 오일류는 전부 교체한 셈인데 브레이크 페달이 정말 부드럽게 잘 서 줍니다. 교체 전에는 

페달이 초반에는 반응 없다가 중반에 갑자기 브레이킹 되는 느낌이라면 교체후에는 초반부터..

부드럽게 브레이킹이 됩니다. 


하여간 담주에 고압펌프 교체하구 후기 또 올릴께요. 이제 지치네요.. 정말 

----------------------------------------------------------------------------------------------------------------------------

한국마후라 사장님과 통화해서 다시 한번 방문예정입니다. 센터 문제로 그리된것 같다고 하시네요.

방문후 다시 한번 더 후기 남기지요.

----------------------------------------------------------------------------------------------------------------------------

한국마후라 방문 후기 입니다. 

그런저런 좋게 마무리 되었네요. "기술" 하나는 정말 좋으신 것 같아요. 

추천까지는 아니지만 장한동에서 가깝게 거주하시고 , 저렴하게 마후라 교환하시는 분들께는

한번 찾아가 보라고 하고 싶지만, 저처럼 거리가 있는 사람에게는 정신 건강상 비추..

새벽에 30분 걸려서 갔는데 작업 마무리하고 오는데 1시간 넘게 걸렸네요.. 에구..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1. 20190709_120018.jpg (File Size: 510.6KB/Download: 9)
  2. 20190709_120023.jpg (File Size: 470.0KB/Download: 10)
  3. 20190709_120033.jpg (File Size: 385.5KB/Download: 10)
  4. 20190709_122913.jpg (File Size: 341.9KB/Download: 9)
  5. 20190709_122919.jpg (File Size: 401.1KB/Download: 9)
  6. 20190709_122924.jpg (File Size: 394.1KB/Download: 11)
  7. 20190709_122927.jpg (File Size: 327.1KB/Download: 9)
  8. 20190709_122954.jpg (File Size: 331.8KB/Download: 9)
  9. 20190709_123919.jpg (File Size: 480.9KB/Download: 9)
  10. 20190709_123923.jpg (File Size: 380.5KB/Download: 10)
  11. 20190709_124551.jpg (File Size: 503.1KB/Download: 10)
  12. 20190709_155615.jpg (File Size: 347.5KB/Download: 10)
  13. 20190709_155705.jpg (File Size: 320.9KB/Download: 9)
  14. 20190709_155744.jpg (File Size: 306.7KB/Download: 12)
  15. 20190709_155750.jpg (File Size: 272.4KB/Download: 10)
  16. 20190709_122913.jpg (File Size: 341.9KB/Download: 9)
  17. 20190709_124551.jpg (File Size: 503.1KB/Download: 12)
  18. 20190709_155744.jpg (File Size: 306.7KB/Download: 10)
  19. 20190709_155750.jpg (File Size: 272.4KB/Download: 10)
댓글
18
[서경]원당
[서경]원당

고생하셨네요~

저는 한국마후라에서 회원님이랑 같은 1번 머플러 구매해서 장착했는데 2년동안 아직은 이상없네요ㅠㅠ

기분이 안좋으시겠지만 이젠 자가정비에 눈을 뜨셨으니 쉬운건 직접하시는게 좋겠네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7:39
2019.07.09.
깍두기1 [서경]원당

네 어쩔수 없지요. 천천히 고쳐나가야지요..ㅠㅠ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9:02
2019.07.09.
[서경]유격사령관
[서경]유격사령관

정말 고생하셨네요 정비 잘 하셨으니 차가 씽씽 달릴겁니다

근데 10번사진 저게 궁금하네요 먼지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7:51
2019.07.09.
깍두기1 [서경]유격사령관

diy 란 찾아보시면 투싼에 쓰는 거라고 하더군요. 스포티지는 안나오나 봐요. .그래서 구입^^

효과는 조금 있는거 같아요..ㅎㅎ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9:03
2019.07.09.
곤지암

와우 


능력자 이십니다


번호판 아주 좋아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8:07
2019.07.09.
포인트 선물
포인트 선물 [경상]스퐁이
축하합니다. [경상]스퐁이님은 1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앞으로도 예쁜 댓글 부탁드립니다.^0^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0:51
2019.07.09.
[경상]스퐁이
[경상]스퐁이 포인트 선물

행님 이런건 포인트 안주도 됩니다요 ㅠ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0:52
2019.07.09.
포인트 선물
포인트 선물 [광주]널샀어ㅎㅎ김지상
축하합니다. [광주]널샀어ㅎㅎ김지상님은 1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앞으로도 예쁜 댓글 부탁드립니다.^0^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3:22
2019.07.09.
깍두기1 [광주]널샀어ㅎㅎ김지상

네 조금 틀어지는데 망가질까 걱정이네요.ㅠㅠ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3:29
2019.07.09.
[충]양갱
[충]양갱

1번이 진동흡수해줘야하는데  금방터질꺼같네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02:58
2019.07.10.
깍두기1 [충]양갱

네.. 한국마후라 사장님이라 통화해서 익일 방문예정이예요.^^ 조정해 주신다고 하니 믿어봐야죠.

내용은 위에 ..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4:49
2019.07.10.
[서/경]파란둥이

저 질문하나 있는데 1번마후라 자바라교환하신거 

어렵나요? 혹시 공구는 복스알만있음되나요?

글구 Diy정비하신곳이 부천어디세요?

저두ㅜ마후라 바꿔야해서요 ㅜㅜ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8:25
2019.10.23.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