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도 좋고 일찍 퇴근 후 스알과 함께 했습니다.
스알 출고 후 고체왁스는 딱 4번 먹였습니다. (10년 12월 30일 출고)
그리고 출고 후 자주 세차 안했고요.
도장이 (사람 피부와 거의 같습니다.) 출고 후 잦은 세차는 안좋아서 아주 가끔 손세차만 합니다.
나머지는 제가(스팀 포함). .
그리고 셀프세차장에서 세차 시 (카샴푸)로 하시면 꼭 필히 왁스 먹여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부드러운 여자피부 모냥 됩니다.
저번에 벙개때 카샴푸 후 도장을 만져보면 도장면이 너무 기름끼? 매말라 있습니다.
필히 고체건 액체건 비싼거건 싼거건 꼭 해주시면 나중에 도장이 더러워도 걸래2~3장만 (1장은 젖은 걸래. 마른걸래1장 극세사 1장)
있으면 15분안에 세차 끝납니다.
저 같은 경우 비온 뒤 비맞고든 후든 이런식으로 웬만하면 바로 닦아줍니다. ( 고체 왁스는 먹일 필요 없구요.)
비온 후 닦으실때 살짝 젖은 걸래로 도장면을 빗물 쓸어내리듯이 닦으시고 다음 마른걸래. 다음 극세차로 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총 3번 닦으실때 손 힘을 너무 주지 마시고 살짝 쓸어내리는 정도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초기에 도장관리 잘 하시면 나중에 큰 힘 안들어 갑니다.
이상입니다.
세차한 보람이 부뜻한 하루였... ^^;;
감사합니다.
제차는 이미 자가도색 및 터치업하기 시작부터... 피부살결은 이미 포기했다는 ㅜㅜ
위닝님 스알도 상처생긴 부분외 다른부분 잘 챙겨주세요.
혹 후에 교체하실수도 있고. 또 상처부분 계속 신경쓰면 더 좋아질 겁니다.
다른 느낌이 드시는건 아마도 크롬부분과 라이트일겁니다.
저 크롬부분이 많이 차지할 겁니다.
감사합니다.
그때 번개때.. 카샴푸만 하고 가려고 했던 제가 부끄럽..ㅋㅋ
제가 일하다보면 거의 10분 중 8분정도가 그렇게 하시더군요.
괜히 저번 벙개라고 글 올려가지고서.. - -
물론 바쁘셔서 그렇고 처음엔 관리하다 안하는분들 있고 그리고 귀찮아서 안하지요.
근데 일하다보면 차 도장 정말 아쉬울때가 많아서 글을 올렸습니다. (리스가 많아서 그런가???)
조그만. 그리고 시간만 투자하시면 애정이 더 생깁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숙련이 되서 시간도 짧아지고 자기만의 방식이 나오구요..
아...
관리를 잘하시는듯;; 부럽습니다람쥐~